Project

General

Profile

유니티 게임 네트워킹 엔진, 넷드론 출시

인디 & 스튜디오와 기업을 위한 솔루션
Added by Agent Mando about 2 months ago

오리진 스튜디오는 MMO / MO 게임을 위한 네트워크 엔진을 개발하는 전문업체이다. 국내 유명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고 상용화 시켜왔던 강귀복 대표를 중심으로 핵심 개발자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회사로, 현재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넷드론 엔진을 출시하였다.

넷드론 엔진의 특징은, Windows, Linux, Mac 및 Mobile, PC, Console의 경계를 넘고 나아가 C# 프로그래머와 C++ 프로그래머가 하나의 설계로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게임 개발사들의 인력 확보를 편리하게 해주며 프로그래머는 자신있는 언어로 개발하는 것이 가능해 진다는 것이다. 완성도 높은 C#, C++ 독립형 서버 예제와 PHP로 작성된 웹 서버 예제, 클라이언트 예제 등이 있고 총 제작 기간을 줄여주는 매력적인 효과가 발생한다.

넷드론 엔진은 C-Sharp 및 CPP API 구조가 90% 이상 동일합니다. Multi-Platform과 Multi-Language를 지원하고 있으며, 만약 수요가 많은 다른 언어가 있다면 언제든지 엔진에 포함 시키겠습니다.

웹 서버의 경우 패킷 통신용으로 JSON, XML, HTML 등 다른 포멧을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통신용 패킷을 최적화 하려면 NDP over HTTP를 권장한다.

바이너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NDP over HTTP는 다른 프로토콜들 보다 콤팩트 합니다. 통신용 패킷을 최적화 시키면 상대적으로 게임 트래픽이 많이 줄어들게 되고 그만큼 서버 장비를 줄일 수 있어 유지비용 절감에도 최선입니다. 물론 게임 반응속도도 좋아져서 유저들이 많이 쾌적해 하겠죠.

에셋스토어에 출시된 넷드론.NET 가격은 타 업체 제품에 비해 매우 저렴하지만 성능은 압도하고 있다고 한다.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에게는 그에 걸맞는 솔루션 및 기술지원이 있습니다. 오랜 상용화 개발 경험등을 통해 시행착오 없이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리진 스튜디오는 첫째 게임 네트워킹 엔진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그리고 열정 가득한 개발자들과 함께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어한다.

넷드론 엔진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이 기술적인 한계나 고급 인력 확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Comments

Add a comment